DRY가 시스템상에서의 중복을 줄인다면 Orthogonality는 시스템 구성요소간의 상호의존성을 감소시킨다. 이 두가지의 결합은 시스템을 보다 유연하게 하고, 이해하기 쉽게 하고, 디버그, 테스트, 유지보수가 용이하게 한다.
위키활용법, PracticalWikiWiki도 마찬가지이다. 이 두가지 법칙을 따름으로써, 정보관리효율을 높힐 수 있다. 예를 들어,
현재페이지 DryAndOrthogonality는 따로 떨어져 나옴으로써, DontRepeatYourself페이지 및 Orthogonality페이지 모두에 존재할때보다 중복이 줄어들었다.
셀레라회사를 언급할 필요가 있을 때, 이를 페이지내에서 Celera라고 적을경우, 차후 링크가 바뀐다던가 할 경우, 이를 사용한 모든 페이지를 다 수정해주어야 한다. 그러나, CeleraGenomics 페이지를 만들고, 이곳에 URL을 적는다면, 차후, 링크가 바뀌여도 이페이지만 수정하면 된다.
모든 정보는 쪼갤수 있는데까지 쪼개고, 재활용시키며, 링크로 엮는다. (See also UnifiedButDistributed) 쪼개어진 정보의 최소단위가 WikiWiki에서는 PageName이 되며, OOP에서는 object가 된다.
내가 생각해도 WikiWiki랑 ComputerProgramming이랑 넘 비슷하다. --yong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