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5-04

../2005-06

(->)


2005-05-31

windist가 백일휴가를 나왔다. 약속을 잡고 보게되었는데, 난 왜이리도, 약속이 잡힐때만 잡히는지... 암튼간에,, 수원성도 둘러보고, 간만의 여유를 즐겼다. 헤어지면서, 군생활잘하라는 얘기 한마디 했는데, 난 보통 군생활하는 친구들에게, 기왕하는 군생활 재밌게 해야한다는 것을 강조했었고, 역시나 그얘기를 했다. 얘기하면서 떠오른 것이, 가만... 이거 꼭 군대에만 해당되는 얘기가 아니잖아? 회사일이건, 인생이건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2005-05-26

오늘 하루종일 접속이 안되었다. 여기접속이 안되면, 거의 일이 안됨. 그동안에 새로운 피씨를 주문하고, UbuntuLinuxVmware에 대해 알아봤다. 그럭저럭 괜찮은 집안 서버및 워크스테이션환경이 될듯하다. 한가지, TV수신카드가 리눅스에서 잡힐것인가가 문제이긴 하다.

집에와서 보니, 접속이 안된 이유는 구식 컴퓨터때문이 아니라, 인터넷공유기 문제였다. 그동안 맛이 갔었나보다. 누군가에게 공격을 당해서그런가... 암튼, 접속안될때 확인해야할 것이 하나 늘었다.


2005-05-25

황우석교수관련


2005-05-23

BioHackers 이름이 안좋은 의미?


BenfordsLaw를 체크하는 ExcelVba스크립트를 만들어봤는데, 잘 안된다. 예외처리 혹은 타입체크를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슴.


2005-05-20

제5공화국 잠깐 보고서는 재밌어서, 1,2편을 다운받아 시청했다. 어쩌면 바뀔수도 있었던 과거역사의 한순간. 그 긴박한 순간들 속에서 "상황판단"이 잘 된 사람은 성공했고, 잘 안된사람은 망했다. 그리고, 중요한사항한가지. 어떤 윗사람을 섬기고 있는가. "상황판단" 잘하는 윗사람을 섬긴 사람들은 이후 출세가도를 달리고, 잘 못하는 윗사람을 섬긴 사람들은 역모죄인이 된다.

예전에, 삼성전자 부사장이던가 그의 얘기가 기억나는 것이, 그는 자신이 윗가지를 잘라내었다고 했다. 될성싶은 윗가지만 키웠다는 얘기. 그랬더니 저 자리에 도달했다고... 전 사령관의 부하와 김부장의 부하는 그런 차이점이 있지 않은가 싶다.

나도 군생활을 했지만, 저런 윗사람들을 상관으로 두고, 충성했다는 사실에 화가 난다. 정체성의 혼란마저도 느껴진다. 과연 무엇을 위해서 군대에 있었던가하는... 제5공화국 그리고 군대


준비기간포함 약 두세달에 걸친 BioXP 교육이 끝나다. 소감


2005-05-18

구글 '음란검색어' 무방비 -스포츠한국-

저, 기사를 보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 몇개의 단어로 확인해봤다. 나의 시도에 의하면, 유용한(?)정보는 [Google]을 통해 얻을 수 없었다. 일반 검색엔진을 통한 정보의 검색은 해당 정보가 직접적인 노출(비회원가능 등등)을 하지 않는한 제대로 되지 않는다. 음란정보는 상업적목적 및 숨어서 제공되어야 하는 특성에 의해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저러한 정보는 검색엔진의 검색에 적합하지 않다. 따라서, 검색엔진이 "금지어"에 대해 금하여져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오히려, 국내포털업체의 금지어에 의한 검색제한은 그로 인해 더욱 비 건전한 루트로 가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그래도 좀더 고민해볼만하다. 검색어제한은 필요한것인가하는...


2005-05-14

BioinfoSarangNet이 돌고 있는 오래된 구식 셀레론컴퓨터가 서서히 맛이 가고 있다. 난데없이 멈춘다던가, 등등 메인보드관련한 특정 부품이 노후해서인듯싶다. 서서히, 바꿀때가 된듯. 저 컴퓨터를 서버 겸 LinuxDesktop 구상중


2005-05-12

Google툴바를 써봤는데, 괜찮다. 특히도, 마우스팝업으로 보여주는 영어사전기능. FireFox에 이 기능이 없다. 당분간 IE를 쓰게될듯.


과학관 연구자분들의 잦은 부탁가운데 한가지. 384 wall plate와 96 wall plate간의 빈번한 네임변경. 그래서 하나 만들다. (->) WellConvertor.py


2005-05-11

미술관옆동물원보다. 생각보다 재밌었슴.


2005-05-06

PythonChallenge문제들이 보고싶은데, 현재 접속 안됨.


2005-05-04

엔진오일교환. 정비하시는 분이 55,000원짜리 모빌5W-40을 추천함. 이경우, 의외로 난감... 정말좋은건지, 아님 바가지인지 판단이 쉽지 않다. 두배가격인데말이다. 오래탈꺼라면, 이라는 얘기에 그냥 그걸로 넣어주세요 했다. 일단 몰아보니, 많이 부드럽긴 하다. 이런 식으로 해서, 내 주변의 유지비/물가 는 계속 오르는중. ㅡ.ㅡ;


2005-05-03

TcGo.py스크립트를 만들다가, Generator의 사용이 Parsing을 매우 간단하게 해준다는 사실을 발견. while문도 필요 없었고, temp리스트도 필요없었다. 대신 for~else문이 사용됨.


2005-05-02

UploadFile에 누군가가 cse.gif 라는 파일을 올려놓았다. 그림파일이지만 웹에서 보여지지 않았다. JpegFlaw류의 파일인듯하여, 다른이름으로저장후 열어보았더니, 이런... 다양한 시스템명령들이 가득한 PHP파일이였슴. 일단은 저경로에서 gif파일은 PHP인터프리터로 실행되지 않으므로, 별 이상 없는듯 보여진다.

코드를 보면 Cee프로그램소스에 이를 컴파일하여, 실행시키며, 백도어를 설치하는 듯하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UploadFile 경로가 PHP실행이 되나 확인했더니... 이런! 만일 저자가 .php확장자로 올렸을경우, 실행되버리는것. 서둘러, UploadFile 액션에 php파일을 못 올리도록 수정했다. (->) NoSmokeMoinMoinBsn 수정추가.

로그를 확인하니, 201.17.158.115에서 접속한 bunda라는 인물. 이 방식은 php를 쓰는 다양한 WebApplication에 대한 경고. 첨부파일이 실행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할듯.


(<-)

../2005-04

../2005-06

(->)


CategoryWebLogYong

yong27/2005-05 (last edited 2011-09-16 20:31:59 by 211)

web biohackers.net